Logo

회원가입로그인 ENGLISH naver youtube  
search 

2017년 11월호 HIT : 1935     2017.11.02. 16:07
김하늘 (ki****)  

201711_앞표지.jpg(2 MB)

201711_최종(웹용).pdf(11 MB)

 

[IDEC 논단] 4차 산업혁명 속 아날로그 반도체(센서)의 도약 (손보익 CEO, 실리콘웍스)

IT 패러다임의 변화와 함께 반도체는 항상 새로이 성장해왔다. 4차 산업혁명으로 대변되는 사물 인터넷의 시대에서도 아날로그 기반의 센서는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게 될 것이다. 아날로그 반도체 기술의 중요성과 전망에 대해 살펴본다.

 

[기술동향칼럼] 촉각인식 기술과 응용 전망 (김민석 박사,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우리는 오감을 가지고 주변과 소통한다. 그 중에서도 촉감은 외부 상황을 가장 먼저 알려준다. 인간과 기계의 상호 작용에서도 촉각은 중요하다. 이러한 소통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필요한 촉각 센서의 개념 및 관련 기술 및 산업 현황과 전망에 대해 소개한다.

 

[기획칼럼] 새로이 떠오르는 이종 SoC에 통합되는 AUTOSAR 차량 인포테인먼트 및 계기판 서브 시스템 (앤드류 패터슨, 멘토 그래픽스)

오늘날의 자동차 구매자는 다양한 기능의 지원을 원하고 있다. 이러한 차량용 반도체에서 작동하는 수많은 전자 시스템을 제대로 작동시키기 위해서는 ECU가 필요하다. 새로운 ECU 반도체 플랫폼의 통합 추세와 AUTOSAR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본다.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