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회원가입로그인 ENGLISH naver youtube  
search 

2018년 5월호 HIT : 2354     2018.05.01. 00:00
김하늘 (ki****)  

201805_표지.jpg(1 MB)

201805_웹용.pdf(7 MB)

 

[IDEC 뉴스] MPW, 교육, CDC 소개

 

[기술동향칼럼1] Stochastic Computing 소개 (최기영 교수, 서울대학교)

기본적인 컴퓨터 구조는 폰노이만이라는 이름으로 현재까지 사용되고 있으나 이는 더 이상 성능 향상이 어려워져서 다른 구조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본 고에서는 특히 계산에 있어 오류에 취약하다는 단점을 확률적인 연산 회로를 이용하여 해결하고자 하는 아이디어가 발전된 Stochastic Computing 기술에 대한 기본 개념과 문제점 및 해결책 등을 소개한다.

 

[기술동향칼럼2] Near-Threshold Voltage 회로 환경에서 발생 가능한 테스트 이슈 및 방법론 (강성호 교수, 연세대학교)

스마트 기기가 잘 동작하기 위해서는 회로 전력 효율성이 중요하다. 이에 이러한 디바이스에 내장되는 센서의 초저전압 기술이 이슈가 되고 있다. 많은 업계 및 학계의 연구 결과 디지털 기반 회로는 NTV 영역에서 가장 높은 전력 효율성을 지닌다고 하나, 비용 및 신뢰성 문제 등은 여전히 해결해야 할 문제이다. 본 고에서는 NTV 회로 설계 및 테스트 방법론에 대해 살펴본다.

 

[기획칼럼] EDA Tool 소개 : GLISTER (Scientific Analog 사)

Scientific Analog 사의 GLISTER EDA Tool을 소개한다.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