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회원가입로그인 ENGLISH naver youtube  
search 

2018년 9월호 HIT : 2528     2018.09.17. 00:00
김하연 (ha****)  

2018년 9월호 표지.jpg(420 KB)

KAIST IDEC 뉴스레터 254호 통권.pdf(15 MB)

 

[IDEC 뉴스] MPW, CDC, 교육, 2018 ISOCC 소개

 

[기술동향칼럼] 전력 반도체 (Power Management Integrated Circuit)의 현재와 미래 (홍성완 교수, 숙명여자대학교)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한 오늘날. 스마트 전자기기들의 등장으로 배터리의 용량과 수명이 더욱 중요시 되고 있다. 이러한 배터리의 사용시간을 증가시키는 열쇠가 바로 전력 반도체 (Power Management Integrated Circuit)이다. 본 고에서는 PMIC의 종류와 특징을 소개하고, 이 개념이 확장될 수 있는 분야를 파악하여 앞으로의 성장을 예측해보고자 한다.

 

[기획칼럼] EDA Tool 소개 : Visual Verification Suite (Blue Pearl Software사)

합리적인 가격과 효율적인 기능을 강조한 Blue Pearl Software사의 Visual Verification Suite에 대해 알아본다.

 

[특집기사] IoT보안, 안전하게 연결된 세상을 위한 필수 요소 (류제필 부장,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코리아) 

우리 주위 스마트 전자기기들의 연결이 점점 더 늘어나고 있다. 커넥티드 기기의 숫자가 늘어날수록 IoT(Internet of Things)를 겨냥한 해킹과 보안사고의 피해가 증가하고 있다. 가정용 IoT뿐만 아니라, 산업용 IoT가 보안침해를 당했을 때는 더욱 막대한 피해를 입을 수 있다. 하여 탄탄한 보안을 구축함으로써 사이버 범죄에서 자유로워지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