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회원가입로그인 ENGLISH naver youtube  
search 

[충북대] [ 캠퍼스][답변] 반도체 단위공정 증원 2022.06.29. 17:46
라해미 (ha****)  
 

 

IDEC충북대지역센터입니다.

 

반도체단위공정 강좌에 많은 분들의 관심으로 인하여, 수강신청 시간 서버 폭주가 있을 정도로 신청자가 많았고, 이로인해 수강신청을 하지 못한 결과를 얻은 분들이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

새벽까지 기다리다 신청했음에도 수강신청에 실패한 많은 분들게 안타까운 마음을 전합니다.

이로 인해 수 많은 문의가 와서 일일이 질문에 맞는 답변을 쓸 수가 없어 전체적 질문을 요약하여 답변 드립니다.

  1. 추가 증원여부 : 반도체단위 공정 강의는 추가 증원계획이 없습니다.

       

        2. 추가 증원 불가 사유 : 접속인원이 늘어날수록 인터넷 접속이 불안정해져서 수강 시 어려움을 겪는 수강생들이 생긴 사례가 많아서 원활한 수강을 위하여 부득이 제한을 둡니다.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일부 인원을 증원한다 하여도 주말 이틀동안 게시판 증원문의 및 메일 문의건이 약 120 여 건에 달할 정도여서, 이 인원 수는 도저히 수용할 수 없기에 증원에 큰 의미가 없을 것 같습니다.

 

  1. 정원은 120명인데 왜 홈페이지에는 140명????

           현재 수강신청인원은 120명 + 대기자20명이며, 수강 희망자가 너무 많아 가급적 대기자까지는 수강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1. 추가등록할 수 있는 방법은?

           해당 강좌의 수강신청기간(2022-06-25 ~ 2022-07-14) 동안 홈페이지에서는 정원 내에서 자유롭게 취소와 등록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취소자 발생 시 홈페이지 상에 수강신청을 할 수 있도록 활성화 되며, 추가 등록을 통해 대기자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1. 강의는 또 개설 되나요?

            해당 강좌는 2022학년도에1회 진행되는 강좌입니다. 

 

  1. 해당 강좌는 2022. 1월에 진행된 강의가 현재 IDEC홈페이지 VOD서비스에 업로드 되어 있습니다.  해당 강의를 통한 수강도 권해드립니다.  단, VOD강좌의 경우에는 수료의 기준인 출석과 퀴즈응시가 진행되지 않아 수료증 발급은 되지 않습니다만, 기간 내 무료로 반복하여 수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니, VOD강좌 수강도 추천드립니다. 

 

 상기 내용 이외의 질문이 있을 경우에만 문의를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센터 강의에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 합니다

 

 

[김가영]님의 글 ========================================================================

증원 정말 안 될까요?

아니면 대기 신청해놓을 수는 없을까요?

감사합니다.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