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회원가입로그인 ENGLISH naver youtube  
search 

IP명 Dynamic Vision Sensor Design
Category Analog Application Visieon Sensor
실설계면적 3.8㎛ X 3.8㎛ 공급 전압 1.8/3.3V
IP유형 Hard IP 동작속도 10MhzHz
검증단계 Silicon 참여공정 MS180-1901
IP개요 본 설계는 event-driven sensor의 일종인 dynamic vision sensor(DVS)에 대해 다룬다. Dynamic vision sensor는 빛의 변화에 따라 asynchronous한 event를 발생시킨다. DVS는 빛에 감응하는 포토다이오드의 전류에 변화가 발생하였을 때 픽셀에서 on 또는 off 이벤트를 발생시킨다. Horizontal sync, vertical sync 등 clock신호에 동기 되어서 데이터를 생성하는 일반적인 frame based 센서와 달리 픽셀 개개의 단위로 이벤트발생에 필요한 전류 차이가 발생하는 즉시 픽셀 개개의 단위로 data를 발생시키기 때문에 이를 제어하기 위한 Address Event Representation(AER)을 설계하고 픽셀 array에 함께 집적 되어야 한다. 본 설계는 64x64 array를 가지는 DVS를 구현하며 이전 IDEC MPW를 통해 설계된 센서의 성능을 증가 시키기 위한 설계가 포함된다.
본 설계는 0.18um standard CMOS공정을 사용하였으며 아날로그 회로와 디지털 회로를 모두 포함한다.
- 레이아웃 사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