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회원가입로그인 ENGLISH naver youtube  
search 

[충북대] [ 캠퍼스][답변] [충북대] 반도체종합공정 증원 문의드립니다. 2021.07.19. 13:16
라해미 (ha****)  
 

 

안녕하세요.

 

IDEC충북대지역센터 담당자입니다.

 

문의 주신 내용에 대한 답변을 드립니다.

 

우선금일 답변드리는 메일이 약 150통 정도 되다보니일일이 답변 드리지 못하고,

 

전체적인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정리하여 드리겠습니다.

 

해당 내용이 문의내용과 많이 다르다싶으시면 다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1. 수강신청 시 접속오류로 신청을 하지 못하였습니다.

 

---> 일부 강의의 경우 수강생들이 수강창이 열리는 정시에 동시 접속이 몰리면서 서버 폭주로 인한 에러가 나고 있습니다계속해서 보완을 하고자 하지만일부 온라인 강의의 경우에 생기는 현상이라 양해 바랍니다.

 

2. 반도체종합공정 증원되나요?

 

---> 줌으로 진행하는 강의이기는 하지만지난 1년간 강의를 진행해 본 결과 접속인원이 많아지면,

수강 중인 학생의 접속이 튕기거나음성과 화면이 맞지 않는 등의 현상이 생김을 확인했습니다.

공유 자료나 인터넷 자료 활용이 많아 질수록 이러한 현상이 더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수강을 원하는 많은 분들이 수강할 수 있다면 더 없이 좋겠지만수강을 하는 입장에서는 양질의 강의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되어 추가 증원을 하지 않습니다.

 

3. 증원이 안 된다면 수강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 증원 관련하여서는 위에 답변을 드렸고간혹 사무실로 전화하셔서 대기자 명단 등록을 요청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현재 정원 외의 인원은 홈페이지 상 대기자로 접수한 인원 수 입니다.

홈페이지에서는 수강신청 기간 동안 수강 신청한 학생들이 취소를 자유롭게 할 수 있고취소자 발생 시 자동으로 수강신청 창이 활성화 됩니다수강 취소자가 발생 시에는 대기자 순번에 의해서 수강대상으로 변경이 되고추가 수강신청한 분은 대기자로 접수됩니다.

수강신청 정원 마감 이후의 접수는 홈페이지의 취소자 발생 시 신청하시는 분으로 대기자로 자동 등록됩니다.

 

4. VOD강좌로 다른 강좌를 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 IDEC(반도체교육센터)에서는 VOD로 강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저희 센터에서도 IDEC홈페이지를 통하여 일부 강의를 오픈하고 있고지속적으로 다양한 강의를 업로드 할 계획입니다.

아래는 저희가 공개하고 있는 강좌입니다관심 있는 학생들은 VOD강좌를 수강해보는 건 어떨까요?

다만, VOD로 제공되는 동영상 강의에 대한 수료증은 아쉽게도 발급이 되지 않습니다.

원하는 도움 드리지 못해 안타깝습니다. 

 

 

 

 

[김지원]님의 글 ========================================================================

자정 수강신청 시도하였으나 서버가 불안정하여 신청하지 못했습니다.

반도체 종함 공정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놓쳐 버렸습니다.ㅜㅜ

증원이 꼭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인쇄